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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4차 순환도로 순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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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경제부 이종웅
ltnews@tbc.co.kr
2017년 12월 11일

지난 1일 개통된 팔공산 터널이
대구 시민에겐 그림의 떡이나
다름 없어서 대구시가
연결 도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현재 공사 중인
대구 4차 외곽 순환도로가
완전 개통되면 일단
숨통은 트일 전망입니다.

이종웅 기자의 보돕니다.

팔공산 한티재를 뚫어 칠곡 동명과 군위 부계를 연결한 도로가 지난 1일 개통됐습니다.

대구에서는 2023년 조야 동명 광역도로가
완공되야 이 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2020년 4차 외곽 순환도로가 완공되면
읍내 분기점을 나가 국도 5호선을
이용하면 접근성이 다소 나아집니다.

CG
2008년 공사가 시작된
대구 4차 외곽순환도로는
63km, 8개 구간 가운데 7개 구간
29km가 개통됐고 성서에서 지천, 안심을 잇는 34km 고속도로 구간은
현재 공정률 39%입니다.

사업비 1조 3천억원이 투입되는 고속도로 구간은
금호대교 등 교량 6십여 개와
터널 7개가 설치되고 달서, 강창 등 고속도로 요금소 7개가 설치됩니다.

[스탠딩]
"2020년 대구 4차 순환도로가 완공되면 대구 도심 교통 정체
완화 뿐 아니라 대구 주변 시.군과의 접근성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CG
우선 다사 IC에서는
다사 왜관 광역도로로,
지천 분기점은 경부고속도로,
읍내 분기점은
중앙고속도로와 국도 5호선,
그리고 상매 분기점은
신대구부산고속도로로 연결돼
대구 주변 시.군과 접근성이
나아집니다.

대구시는 4차 외곽순환도로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광역도로망을
늘리고 자동차 전용도로가 아닌 상화로를 고가차도로 입체화할
계획입니다.

[한근수--대구경북연구원 공항철도정책팀장]
"대구 상화로 구간과 지산동 관계 삼거리 구간이 그런 곳인데, 두 구간을 전부 연속류로(자동차 전용도로로) 만들어서 차량 흐름에 대한 일관성을 갖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구 7개 구 군과 주변 시 군을
연결하는 4차 외곽순환도로가 완공되면 대구가 광역생활권의 중추도시로 자리 잡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TBC이종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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