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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전기차 충전소, 말로만 '공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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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 기자 (jp@tbc.co.kr)
2018년 09월 27일 18: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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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C.]
전기차 보급이 늘면서
정부가 수천만원을 들여
공용 충전소를 설치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충전소를 이용하려면
신분증을 내야 하거나 심지어
접근 자체가 안되는 곳도 있습니다.

공장안에 입지를 잘못 선정한 탓인데,
당국은 실태조차 모르고 있습니다.
박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REP.]
대구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서
전기차 공용 충전소 위치를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을 따라
충전소 한 곳을 찾아가봤습니다.

충전소가 위치한 곳은 공장 내부,

공장 관리자는 외부인은 충전기를
사용할 수 없다며 근처에 있는
다른 충전소로 가보라고 합니다.

<INT.전기차 충전기 설치 공장 관계자>
"외부 차량이 들어와서 충전하는 건 한 번도 못 봤거든요, 제가. (내부 직원들의) 차도 여러 수십 대가 되니까.. 이 근처에 다른 충전소가 있어요."

또 다른 공장 안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
충전을 하려는 운전자에게
신분증을 요구합니다.

얼핏 보면 충전기가 공장의 자산 같아 보이는데,
사실은 수천만 원의 정부 예산이 들어간
엄연한 공공잽니다.

그런데도 문전박대를 당한
전기차 운전자는 황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INT.윤의동/전기차 운전자>
"좀 더 개방된 데에, 좀 더 집중화된 데에, 그런 데에 충전소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난해 5월부터 한국에너지공단이
충전기를 공동운영하는 조건으로
민간사업자를 모집해 설치한 공용 충전기는
모두 28대.

한 대당 많게는 2천만 원을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충전소에서는 이처럼
일반 운전자들이 충전기를 이용하지 못해
사실상 사유화된 듯한 인상마저 주고 있습니다.

사정이 이런데도 관리당국은
실태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SYNC.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
"그 때는 점검차 갔으니까 아무런 문제가 없었죠, 개방이 된다고 하니까.. 문제가 있는 데는 다시 방문해서 시정이 됐나 확인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쓸 수 있도록
혈세를 들여 만든 전기차 공용 충전소.
말로만 '공용'이라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TBC 박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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