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SNS톡톡] '무더위 날릴' 水페스타...국보가 의성에
앵커3 기자
2025년 06월 29일 21:10:40
공유하기
Video Player is loading.
Current Time 0:00
Duration -:-
Loaded: 0%
Stream Type LIVE
Remaining Time -:-
 
1x

[앵커]
SNS 톡톡 순섭니다.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안동의 여름 축제, 수(水) 페스타를 소개합니다.

우리 국보와 보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의성 국보 순회전부터 산불 피해 회복과 APEC 성공 개최 의지를 담은 영덕 해변 전국 마라톤 대회까지.

지역의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안동의 여름 축제, 2025 안동 수(水) 페스타가 찾아옵니다.

안동 수(水) 페스타는 다음 달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 동안 성희여고 앞 낙동강 물놀이장에서 펼쳐지는데요.

물총 싸움, 대형 튜브 슬라이드 등 다양한 물놀이와 대학가요제와 불꽃놀이 같은 야간 콘텐츠 등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푸드트럭과 칵테일바, 시원한 그늘막도 준비돼 더위와 물놀이에 지친 몸에 에너지 충전도 가능한데요.

2025 안동 수(水) 페스타에서 올여름 시원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국보와 보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보 순회전-모두가 함께하는 180일의 여정'이 의성 조문국 박물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국보 '보문동 합장분 금귀걸이'와 보물 '천마총 관 꾸미개'를 포함해 총 26점의 유물이 전시돼, 신라 장신구에 담긴 예술성과 시대적 특징을 조명합니다.

특히, '천마총 관 꾸미개'는 최근 가수 제니의 뮤직비디오에서 현대적으로 재해석돼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국보 순회전은 8월 10일까지 계속됩니다.

전국 최고의 해안 트레킹 코스, 블루로드를 따라 달리는 제21회 영덕 해변 전국 마라톤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 인원인 4000여 명이 참가했는데요.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도 대회에 함께해, 영덕 산불 피해 회복을 위한 마음을 보탰습니다.

마라톤 완주에 성공한 참가자들에게는 2025 APEC 성공 개최를 위한 굿즈도 제공됐는데요.

누리꾼들은 'APEC 성공 개최 응원에, 산불 피해 지역 회복까지! 너무 멋진 레이스네요.', '앞으로도 이렇게 따뜻한 의미의 스포츠 행사가 많아지길 바랍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SNS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