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SNS톡톡) 대구 황금동 숨은 명소 어디?...주왕산 '클린 하이킹'
캐스터 기자
2026년 01월 24일 20:47:18
공유하기
[앵커]
SNS톡톡 순서입니다.

대구 황금동의 숨은 명소부터 지난해 산불 상처를 딛고 회복 중인 청송 주왕산에 보내는 응원메시지,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까지,
지역의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기자]

대구 황금동 숨은 명소들을 한바퀴 돌아볼까요?

먼저 어린이들의 특별한 장소, 대구 어린이세상!

명칭이 '어린이회관'이었던 옛 시절, 백만인 모금 걷기 운동으로 지어진 건물인데, 당시 대구시내 초등학생들이 100원짜리 동전을 보탰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다음은 따끈따끈한 신상 명소!

바로 세기의 기증으로 불리는 고 이건희 회장의 기증품 중 석조물 257점이 한 곳에 모여있는 모두의 정원입니다.

황금동에는 또 대구의 자랑, 푸른피의 에이스인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를 배출한 경북고등학교도 있습니다.

1899년에 개교한 경북고등학교는 지역 명문고이자 유명 야구선수들의 모교로도 유명한데요.

오늘은 특별히 원태인 선수가 직접 학교를 찾아
후배들과 인사를 나누며 꿈과 희망을 실어줍니다.

이밖에도 어린이 교통랜드, 국립대구박물관, 청호서원 등 대구를 빛내주는 황금동 명소가 많습니다.

힘찬 붉은 말의 해, 2026년은 뛰어난 생명력을 가진 청송 주왕산에 올라보세요.

주왕산은 지난해 3월 경북 산불 피해를 입은 산 중 하나인데요. 여전히 곳곳은 그 가슴 아픈 상처가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산 답게, 상처를 딛고 굳굳하게 새순을 틔우고 있는데요.

산행 유튜버가 함께한 이번 영상에선 주왕산의 빠른 회복을 담아 '클린 하이킹'을 선보였습니다.

등산길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주왕산이 빨리 제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작은 응원을 보내봅니다.

전세계 아이스클라이머들 사이에 유명한 청송에서 지난 11일, 청송 아이스 클라이밍 월드컵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2011년에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해 현재까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는 청송 아이스 클라이밍 월드컵!

올해는 18개국 120여 명의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해 우승 트로피를 놓고 열띤 경합을 펼쳤습니다.

국적은 다르지만 얼음벽 앞에서의 열정만큼은 한 마음 한 뜻입니다.

또 빙벽네컷, 청송사과 시식코너 등 다양한 부스도 마련됐고, 마지막 날엔 트로트 가수의 축하공연까지 더해져 열기를 더했습니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 내년 겨울도 기대가 되네요.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