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자막뉴스]삼성 라이온즈 '강식당' 올해도 성황...4천만원 기부
권준범 기자 사진
권준범 기자 (run2u@tbc.co.kr)
2026년 01월 14일 08:36:05
공유하기
[앵커]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선수단이 자선행사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4천만 원을 대구 달성군에 기부했습니다.

올해로 벌써 3회째인데요.

지역 연고 프로구단과 팬, 소상공인이 함께 하는 새로운 기부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함께 하시죠.



[기자]

고깃집 앞에서 팬들을 맞이하는 사람, 삼성 라이온즈 안방마님 강민호입니다.

[강민호/삼성 라이온즈 "충분히 사진찍고, 사인받고 할 시간 드릴테니까, 식사부터 하세요"]

팬들에게 고기를 구워주던 3루수 김영웅.

[김영웅/삼성 라이온즈 "이거 마지막 하나 제가 먹어도 돼요?"]

고기가 맛있었는지 아예 공깃밥을 시켜 본격적으로 식사를 하기 시작합니다.

지난 10일 대구 수성구의 한 소고기 전문점에서 열린 '강식당'의 모습입니다.

강식당은 삼성 라이온즈 선수들이 주도해 팬을 초청하는 이색 자선행사로 올해도 야구팬 4백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강식당을 시작한 강민호를 중심으로 최형우, 김재윤, 김재윤, 김헌곤 등 삼성 라이온즈 대표 선수들이 직접 팬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애장품을 내건 자선 경매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음식 판매와 자선 경매로 모인 수익은 총 4천만 원, 이 소중한 돈은 대구 달성군 지역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전달됐습니다.

강식당이 열린 건 올해로 3번째로 지역 연고 프로구단과 팬, 소상공인이 참여해 수익을 환원하는 새로운 기부 모델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팬들과 교류한 삼성라이온즈 선수단은 오는 23일 1차 스프링캠프지인 괌으로 출국해 전지 훈련 일정을 소화한 뒤 다음 달 9일 일본 오키나와에서 2차 전지훈련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조희경)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