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청도베이스볼파크, 야구 동계 훈련지로 '인기'
김낙성 기자 사진
김낙성 기자 (musum71@tbc.co.kr)
2026년 02월 19일 08:49:14
공유하기
[앵커]

수도권 중.고등학교 야구단들이 해마다 동계 훈련을 위해 찾는 곳이 우리 지역에 있습니다.

바로 청도베이스볼파크인데요.

뛰어난 경기장 시설과 훈련 환경, 쾌적한 숙박 시설을 갖췄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새로운 전지훈련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열기 가득한 훈련 현장에 김낙성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영하의 추위에도 푸른 인조잔디가 깔린 야구장에서 선수들이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곳 청도베이스볼파크를 찾은 경기도 성남의 한 중학교 야구부원들입니다.

6만 6천여 제곱미터 규모의 청도베이스볼파크는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 2곳, 야간 경기 시설은 물론 샤워실을 비롯한 편의 시설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시설과 환경이 어느 곳보다 우수하다고 만족합니다.

[홍우재 / 매송중학교 3학년 "일단 불규칙 바운드가 안 튀어서 편하고요. 넓어서 할 수 있는 게 많아서 좋아요. 날씨도 따뜻하고 서울이나 경기도보다 공기가 좋아서.."]

경기장에서 차량으로 불과 3분 거리에는 숙소로 사용하는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이 있습니다.

깔끔한 숙박과 식당 시설을 찾추고 있는데, 170여 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 부담이 적고, 주변에 유해한 환경이 없어 오롯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장준혁 / 매송중 야구부 감독 "훈련만 할 수 있는 환경이고, 분위기여서 그런 게 굉장히 좋은 거 같습니다. 편의시설이 굉장히 잘 돼 있고 식사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양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이런 강점 덕분에 2021년 연세대 야구부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10개 중.고등학교 400여 명의 선수들이 찾았습니다.

지금도 수도권 학교 야구부들의 전지 훈련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 훈련을 위한 시설과 운영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스포츠와 힐링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박시홍 /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연구개발팀 과장 "전국에 있는 야구단체들에게 베이스볼파크와 신화랑풍류마을이 있다는 것을 카달로그 등을 만들어 우편으로 보내고 있고요. SNS를 통해서 저희 시설과 야구장을 홍보할 수 있도록.."]

뛰어난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갖춘 청도베이스볼파크가 미래 프로야구 선수를 꿈꾸는 야구 유망주들의 동계 훈련 명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TBC 김낙성입니다. (영상취재 : 김낙성)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