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SNS 톡톡 순섭니다.
경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심리 지원 서비스, '마음 톡톡'을 소개합니다.
달서구의 소상공인 점포 살리기 캠페인 영상부터, 한국폴리텍대학교 로봇캠퍼스까지.
지역의 SNS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어두운 방 안, 혼자 있다고 느껴질 때, 마음이 공허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시민들의 정신 건강을 지켜줄 심리 지원 서비스, '마음 톡(talk) 톡(talk)'을 소개합니다.
경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정신 건강 검진과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마음 톡톡'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병원접근성이 낮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정신 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마음 톡톡 서비스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진행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인기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패러디한 달서구의 소상공인 점포 살리기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폭싹 먹었수다'란 제목의 캠페인에서 주인공 먹쇠와 먹순이가 달서구 음식문화거리인 장기동 먹거리촌을 찾아 군침 도는 먹방을 선보이는데요.
멀리 가지 않고 동네에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공깃밥 한그릇이 더욱 정감있게 느껴집니다.
누리꾼들은 '너무 먹고 싶네요.', '먹방 여행 출발! 달서구 맛집 투어'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국내 유일의 로봇 특성화 대학, 한국폴리텍대학교 로봇 캠퍼스 교육 현장을 찾아가봤습니다 .
로봇 캠퍼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자율주행 로봇, 커피 제조 로봇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로봇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실습에 참가한 학생들은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하는 등 로봇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졸업 후 로봇 개발이나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다는 한국폴리텍대학교 로봇 캠퍼스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SNS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